<실행이 답이다> 이민규 교수의 책 제목을 늘 실천하려고 한다. 강의 중에서 ‘실행이 답이다’라고 말한다. 실행자가 되고 싶었다. 실행자가 우리의 삶에서 중요함을 누구 못지않게 중요함을 알고 있다.
일상에서 실천하는 사람이 성과물은 얻는다. 실행하면서 돈이 되고 성과물이 된 사례가 많다. 실행의 중요성, 실행해야 얻는다는 진리를 이 책에서 말하고 싶다. 작은 성취, 큰 성취도 실행을 통해 얻은 산물을 증거로 보이고 싶다. 10명 중 실행하는 사람, 성과물을 얻은 사람은 2명, 혹은 단 1명 정도이다. 실행자만이 성공한 사람들이다.
책 쓰기 과정에서 10명이 대단한 의욕을 갖고 출발하지만, 마지막 출판사와 계약하고 책을 출간한 사람은 2명 혹은 1명이다. 2명, 1명이 필자다. 직접 경험해 보고 왜 실행하지 못할까? 책 쓰기 멘토나 코치가 하라는 데로 실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매일매일 실행하면 성취한다. 잠시 쉴 수 있지만 실천해야 한다. 잠시 쉼이 장기 쉼으로 점차 휴식의 맛을 느끼게 되면 포기한다. 그런 사람들이 8명이다. 포기그룹에 들 것인가? 성공하는 사람 20%에 들 것인가. 여러분들의 선택이다.
행동하지 않으면 성과는 없다.
행동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다(No Action! No Change!)
가난한 농촌에서 태어나 공부와 일을 하며, 꿈을 이루기 위해 서울로 상경, 주경야독하며 야간대학을 졸업, 군 장교로 24년 복무하였다. 군 생활 중 자살로 아들을 잃은 엄마의 실신 장면을 보고, 사람을 살리는 자살 예방 전문가가 되기 위해, 늦게 상담심리대학원을 졸업하고, “한국자살예방상담센터”를 설립하였다. 오직 생명을 살리는 남자로 청소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국을 누비며 “생명존중 자살예방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우석대학교 군 상담심리학과 겸임교수와 한국복지사이버대학교 군사회복지학과 외래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서는 <이대론 군 생활 못하겠어요> <베르테르는 더 죽지 않는다> KBS1 행복발전소, 형사 끝까지 간다, TV조선 당신이 잠든 사이, YTN, SBS, 연합뉴스, 동아일보, 서울신문 등 다양한 언론 방송에서 자살 예방을 위한 전문가 의견을 전해주고 있다.